공지사항

공지사항

[회계팀] 2020학년도 2학기 대학원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 작성일 : 2020-08-04
  • 조회수 : 3933
  • 작성자 : 관리자

[회계팀] 2020학년도 2학기 대학원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1. 등록일정 및 유의사항

 

. 정규 등록
1) 등록 기간

구 분

기간

고지서 출력

납부 시간

본등록

8.24.(월) ~ 8.28.(금)

8.18.(화) 14:00 이후

• 계좌입금 : 07:00~19:00

• 카드납부(인터넷) : 09:00~18:00

• 카드납부(콜센터) : 09:00~17:00

• 위챗페이 납부 : 10:00~19:00

추가등록

9.3.() ~ 9.4.()

9.2.() 14:00 이후

 

. 분할납부 등록

1) 등록 기간

구분

기간

고지서 출력

납부 시간

1

9.3.() ~ 9.4.()

9.2.() 14:00 이후

• 계좌 입금 : 07:00-19:00

• 신용카드·위챗페이 납부 불가

2

10.7.(수) ~ 10.8.(목)

10.6.(화) 14:00 이후

3

10.28.(수) ~ 10.29.(목)

10.27(화) 14:00 이후

4

11.11.(수) ~ 11.12.(목)

11.10.(화) 14:00 이후


2) 등록 금액

납부 차수

등록금액

유의사항

1

수업료의 1/4 + 기타납부금

기타납부금은 1차 기간에만 납부 가능

해당 차수 납부시 남은 차수 등록금 잔액 일시 선납 가능

해당 차수 등록금 다음 차수로 이월 불가

각 차수별 등록금 미납된 경우 휴학 및 자퇴 신청 불가

4차까지 미완납시 수강신청 취소 및 미등록제적 처리

• 재입학생, 3학점 이하 교과목등록생,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생은 분할납부 불가

2

수업료의 1/4

3

수업료의 1/4

4

수업료의 1/4

 

 

. 교과목 등록

- 유급 후 복학한 학생의 경우 또는 대학원 학칙 제19조에서 정한 수업연한(이수학기)은 지났으나, 졸업에 필요한 소요학점을 학점을 취득하기 위해 납부하는 등록금 

1) 등록 기간

구 분

기간

고지서 출력

납부 시간

교과목등록

9.14.(월) ~ 9.15.(화)

9.11.(금) 14:00 이후

계좌입금 : 07:00~19:00

• 카드납부(인터넷) : 09:00~18:00

• 카드납부(콜센터) : 09:00~17:00

 

2) 등록 금액 : 수강 학점에 따라 등록금액 차등 부과

수강학점

등록금액

유의사항

1 ~ 3 학점

수업료의 1/2

4학점 이상 신청자에 한해 분납 가능

납부 후 수강철회기간에 수강을 철회한 경우 등록금 반환 불가

4학점 이상

수업료 전액

      

. 연구등록, 논문등록

- 연구등록 : 수료 후 외국어시험 또는 종합시험에 응시하거나 교내 제반연구시설을 이용하기 위한 등록금

- 논문등록 : 수료 후 논문세미나를 수강하면서 논문지도 및 논문심사를 받기위한 등록금

1) 등록 기간    

구 분

기간

고지서 출력

납부 시간

본등록

8.24.(월) ~ 8.28.(금)

8.18.(화) 14:00 이후

• 계좌입금 : 07:00~19:00

• 카드납부(인터넷) : 09:00~18:00

• 카드납부(콜센터) : 09:00~17:00

• 위챗페이 납부 : 10:00~19:00

분할납부 불가

추가등록

9.3.() ~ 9.4.()

9.2.() 14:00 이후


2. 등록금고지서 출력 및 조회 방법

 

. 간편 출력 서비스 ID : 학번 / PW : 주민번호 앞 6자리
간편출력바로가기(부모님 이용 가능)→ 「학사」→ 「등록」→ 「등록금/분납고지서 출력

공공기관, 금용기관 등에서는 회사 보안상 출력이 제한될 수 있음

 

. 홈페이지 이용

이화여자대학교 홈페이지 하단 EWHA QUICK SERVICE→ 「포탈정보시스템」→ 「유레카통합행정」→ 「마이유레카」→ 「학사」→ 「등록금」→ 「등록금/분납고지서 출력

 

. 모바일 이용

이화여자대학교 앱→ 「마이유레카」→ 「등록금」→ 「등록금/분납고지서 출력

 

3. 등록금 납부 방법

 

. 가상계좌 납부

1) 은행창구,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기 이용이 가능함

- CMA계좌에서 이체는 불가하며 신한은행 외 타행 이용 시 송금 수수료는 본인 부담임

- 인터넷뱅킹 등의 경우에도 반드시 납부가능시간(07:00~19:00)내에만 이체가 가능함

- ATM기로 600만원을 초과하여 이체할 경우 신한은행 ATM에서만 가능하며, 신한은행 ATM 이용 시지로/공과금/등록금/송달료」를 선택함(학교코드47004)

2) 송금인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가능하며, 수취인은 이대대(본인이름)로 표시됨
3) 해당 가상계좌는 개인별로 부여된 고유계좌번호이며 등록금 입금용으로만 사용 가능함
4) 납부기간 중 1회 이체만 가능하므로 등록금과 기타납부금을 합산한 등록금 전액을 송금해야 함


. 신용카드 납부

1) 사용 가능 카드 : 삼성카드

2) 납부 방법

삼성카드 납부 바로가기

납부시간 09:00~18:00, /일 가능

콜센터(1688-9702)

납부시간 09:00~17:00, /일 불가

 

3) 분할납부는 불가하며, 등록금과 기타납부금을 합산한 등록금 전액을 결제해야함

4) 현금과 나누어 납부할 수 없고 결제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카드사용 금액에서 제외됨

5) 본인 명의 카드가 아니어도 무방하며 납부 취소는 납부 당일에만 가능함

 

. 위챗페이(WechatPay) 납부
1)
납부 방법

신한은행 위챗페이 바로가기

납부시간 10:00~19:00, 학교코드: 47004


라. 외화 송금 납부

1) 고지서에 기재된 원화금액과 동일한 금액이 입금되어야 등록처리 됨

   (환율차이로 인해 1원 부족해도 미등록 처리되므로 반드시 등록금의 5~10% 유있게 송금할 것)

2) 송금자 정보(학번, 이름)를 정확히 기재하여, 소요시간을 고려하여 등록기간 3~7일 전 납부

3) 등록금 정산 후 남은 잔액은 유레카에 입력한 학생계좌로 환불

- 유레카 계좌등록은 학생명의 통장 사본을 지참하여 장학복지팀(학생문화관 203호) 방문

 

 

4. 등록금 납부 확인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 개인정보의 이용제공 제한에 의하여 유선 상 등록금 납부 확인 불가 


. 실시간 조회

1) 가상계좌로 납부한 경우 신한은행 납부조회 바로가기 에서 가능
2) 문자알림서비스 신청한 경우 본인 핸드폰으로 문자 수신 가능

    - 이화여대 홈페이지「마이유레카」→「학사행정」→ 등록금」→ 「등록금납부확인 SMS신청

3) 카드납부는 삼성카드에서 승인 SMS가 발송(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은 익일 오전 11시 이후 가능)


. 간편 출력 서비스 (부모님 이용 가능) ID : 학번 / PW : 주민번호 앞 6자리

       간편출력서비스 바로가기→ 「학사」→ 「등록」→ 「등록금납부확인서


다. 홈페이지 이용

 이화여대 홈페이지 하단 EWHA QUICK SERVICE 「포탈정보시스템」→ 「유레카통합행정→ 「마이유레카」→ 학사→ 「등록」→ 「등록금납부확인서

 
5. 기타 납부금 안내

     기타납부금은 선택하여 납부 가능하며 반드시 등록금과 합산하여 납부해야함

기타납부금

금액

내용

건강공제회비

23.200

건강공제회비 납부자에 한해 해당학기(방학 포함)동안 대학건강센터 이용이 가능함

 

▪ 무료 진료

- 일반진료, 약국이용, 건강검진, 상담클리닉 이용

- 연 1회 정기 건강검사 : 학기 중의 공지에 따라 신청 가능

▪ 실비 부담 진료

- 예방접종, 체성분 검사, 치석 제거, 임상병리검사, 흉부 X-선 촬영 등


   

6. 전액장학생(고지서 상 납부금액이 0)의 등록방법

      장학금 감면으로 납부 등록금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 중 한가지 방법으로 등록하여야 함

가. 기타납부금 금액만 합산하여 가상계좌로 이체
나. 학교 홈페이지「0원 등록 시스템」에서 신청
    이화여대 홈페이지 하단 EWHA QUICK SERVICE 「포탈정보시스템」→ 「유레카통합행정→ 「마이유레카」→ 학사→ 「등록금」→ 「0원 등록 신청 시스템
다. 고지서를 출력하여 신한은행(전 지점)에 방문하여 처리

 

7.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신청 

 관련 사항은 장학복지팀의 “2020-2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신청 안내공지사항 참조

 

8. 등록금 반환 

. 휴학생 등록금 반환 
     2020학년도 2학기에 휴학하고자 하는 학생은 등록금을 납부하지 말 것.

      ☞ 복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2020학년도 2학기 휴학/복학 안내참조

. 논문등록금 반환
     ☞ 대학원 홈페이지 학사안내 등록문등록 논문등록 취소 신청원서 접수일에 따른 논문등록금 반환금액안내 참조       

      1) 논문등록 취소 기간 : 2020.9.1(화) ~ 11.27(금)

     2) 논문등록 취소 방법

         - 학교 홈페이지 신청

             「이화포탈정보시스템」→「유레카통합행정」→「마이유레카」→학사」→논문등록취소신청

         - 논문등록 취소신청서 제출

            · 전문특수대학원 : 본인, 지도교수 확인(서명) 후 해당 행정실 제출

         외국 국적 학생(교포 포함)은 국제교류팀 상담 필수

     3) 유의 사항

         - 반드시 기간 내 논문등록 취소 신청을 완료해야함(마감일이 주말 또는 공휴일인 경우는 익일까지 제출 가능)

         - 논문등록 취소 시 논문심사를 받은 경우는 취소가 불가함

         - 논문등록 취소 신청 전에 반드시 대출도서 반납을 완료해야함

         - 논문등록을 취소하면 수강 중인 논문세미나 및 영어·외국어 취득성적도 자동으로 취소됨

         - 논문등록금 반환금은 유레카시스템에 입력된 본인 명의의 계좌로 반환 처리됨

           학교 홈페이지→ 「유레카통합행정」→ 「마이유레카학사학생종합정보나의계좌정보에서 입력


9. 문의처

등록금 : 회계팀(3277-2089)

학자금 대출 : 장학복지팀(3277-2274)

장학금 : 통역번역대학원 행정실(3277-36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