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증] 2020-1 학생증 체크카드 배부 공지 (4/3공지)
원격수업(온라인 강의) 1학기 전(全)기간 연장 시행※
2020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체크카드 배부 (4/3공지)
원격 수업(온라인 강의) 1학기 전(全)기간 연장 시행에 따라 학생증 배부를 아래와 같이 변경함을 알려드립니다.
너른 이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 배부 대상: 1차, 2차 신한은행 SOL 앱 신청한 신입생/편입생 (학부, 대학원 포함/재학생 제외)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2020-1학기 신입생 학생증 배부는 4월 29일(수)까지 신한은행에서 상시 배부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배부일정 |
배부대상 |
배부장소 |
비고 |
~ 4/29(수) |
1차 및 2차 신청자 |
ECC B4 신한은행 10:00 ~ 16:00 월~금 (공휴일 제외)
|
※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다수의 인원이 모이는 상황을 지양하고자 합니다. 학생증이 꼭 필요한 경우만 은행을 방문하여 학생증을 받기 바랍니다. ※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기 전까지는 학교 방문과 교내 건물 출입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불가/ 신분증 지참 필) ∙ 학생증(체크카드) 우편발송 배부 불가 |
|
∙ 미수령 학생증은 4/29(수)까지 은행 보관 후 폐기 됨(카드 보관 기간 원칙). ∙ 미수령자는 학생서비스센터에서 학생증 무료 재발급 가능(4/29(수)~9/18(금)까지) ∙ 9/21(월)부터는 재발급 비용 5,000원 부과 ∙ 학생서비스센터에서는 체크카드 기능 없는 학생증만 발급 가능(체크카드 기능을 원할 경우 학생증 지참 후 은행 방문) |
||
추가신청 (4/13(월)~) |
신한 SOL앱 미 신청자 |
ECC B303 학생서비스센터 9:00 ~ 16:30 월~금 (공휴일 제외) |
<신청 및 수령> ∙ 체크카드 기능이 없는 학생증만 발급 가능 (체크카드 기능을 원할 경우 학생증 지참 후 은행 방문) ∙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불가/ 신분증 지참 필)
<유의사항> ∙ 입시 지원서 사진이 학생증에 기본으로 인쇄 됨. 변경을 원할 경우 실물 사진 지참. ∙ 1차, 2차에 비해 추가 신청 기간에 발급한 학생증 사진 해상도가 다소 낮을 수 있음 |
¤ 학부/대학원 별 배부 상세 안내
∙ 본인 수령 원칙
대상 |
신청 및 배부 |
비고 |
|
학부생 (한국인) |
신한은행 |
∙ 신분증 지참 |
|
학부생 (외국인) 일반대학원 (외국인) |
국제학생팀 |
∙ 신분증 사본 지참 ∙ 자세한 일정 및 방법은 국제학생팀 홈페이지에서 확인 |
|
국제대학원 (한국인) 법학전문대학원 일반대학원 (한국인) 통역번역대학원 |
신한은행 |
∙ 신분증 지참 |
|
국제대학원 (외국인) |
국제대학원 행정실 |
∙ 신분증 사본 지참 ∙ 자세한 일정 및 방법은 국제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
경영전문대학원 공연예술대학원 신학대학원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임상보건융합대학원 정책과학대학원 |
3/23(월) ~ 4/10(금) 신한은행 |
4/13(월) ~ 4/17(금) 각 대학원 행정실 |
∙ 1차 신청기간 신청자에 한함 (2차 신청기간 신청자는 신한은행에서만 배부) ∙ 각 대학원 행정실로 개별 문의 |
교육대학원 디자인대학원 사회복지대학원 임상치의학대학원 |
각 대학원 행정실 |
∙ 1차 신청기간 신청자에 한함 (2차 신청기간 신청자는 신한은행에서 배부) ∙ 신분증 사본 지참(주민등록번호 필, 은행 제출용) ∙ 자세한 일정 문의는 각 대학원 행정실로 개별 문의 |
-학생증의 체크카드 기능을 원하지 않는 학생 혹은 외국인 등록번호가 없는 외국인 학생.
학생증 추가신청기간(4/13 이후)에 학생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따로 신청해야 합니다. (입학 지원서 사진이 학생증에 기본으로 인쇄 됨. 변경 필요시 실물 사진 지참)
-‘재입학’ 및 ‘논문 재출 자격 재부여허가자’: 개강 후 학생서비스센터(ECC 1번출구, 학생증 발급 시간 9:00 ~ 16:30 )에 방문하여 재발급(이전 학생증 반납 시 무료 재발급) 신청.
¤문의처
-학생서비스센터 ECC B303호 (☎ 02-3277-2064/3233)
: 학생증 관련 일반 문의사항
-신한은행 이화여자대학교지점 (☎ 02-312-2623)
: 신한은행 학생증 신청 관련 기타 문의사항
◎ 참고 : 학생증 수령 전 도서관 출입 (중앙도서관, ☎ 02-3277-3129)
1) 개강일 전 : 등록금납부확인증 및 신분증 지참
- 도서관 출입 및 자료열람 가능 / 자료대출 및 열람실 좌석발급 불가
※ 등록금납부확인서: ‘이화포탈정보시스템>유레카통합행정>학사행정>등록금>등록금납부확인서’
2) 개강일 후: 학생증(모바일 학생증) 지참
- 도서관 출입, 자료대출, 열람실 좌석발급 등 모든 서비스 이용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