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학생서비스센터] 2020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일정확정)

  • 작성일 : 2020-02-10
  • 조회수 : 2315
  • 작성자 : 관리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방책으로 개강 2주 연기(개강일:3/16)

2020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일정확정)

 


가. 신청 대상: 2020학년도1학기 신입생/편입생 (학부, 대학원 포함/재학생은 신청 불가)

. 신청 및 수령 일정: 학생증은 건물출입, 출석체크 등에 필요하니 개강 직후 사용하려면 가급적 1차에 신청하여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신청구분

신청

수령

비고

일정

방법 및 시간

일정

시간 및 장소

1차 신청

2/10(월)

~ 2/20(목)

∙ 신한 SOL 앱(App) 신청

" "학생증 신청 방법 안내_신한 SOL 앱”  첨부파일 참조

∙ 24시간 신청가능

" 비대면 영상통화 시간은 평일/주말 9~21시

사이에 가능

 

3/16()

~3/20()

10:00 ~ 16:00

월~금

(공휴일 제외)

 

신한은행 이화여대점

ECC B405호

(3277-4899)

<신청>

∙ 체크카드 기능이 연동 된 학생증만 발급 가능

∙ 반드시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신청

∙ 반드시 비대면 영상통화 실명 확인

완료

∙ 신분증 용 사진만 사용 가능

∙ 최초(신규) 학생증 발급은 무료

 

<수령>

∙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불가/ 신분증 지참 필)

기간 내 학생증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이전 학생증은 폐기 됨. 4/6부터 학생서비스센터에서 재발급(비용 5,000원) 가능

2차 신청

 3/2()

~ 3/8()

3/23()

 ~27()

추가신청

(4/6~)

4/6(월) 부터~

∙ 방문 신청

(학생서비스센터)

∙ 09:00 ~ 16:40

월~금 (공휴일 제외)

 

당일수령

09:00 ~ 16:40

월~금

(공휴일 제외)

 

학생서비스센터

ECC B303호

(3277-2064/3233)

<신청 및 수령>

∙ 체크카드 기능이 없는 학생증만 발급 가능 (체크카드 기능을 원할 경우 학생증 지참 후 은행 방문)

∙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불가/ 신분증 지참 필)

 

<유의사항>

∙ 지원서 사진이 학생증에 기본으로 인쇄 됨. 변경시 실물 사진 지참.

∙ 1차, 2차에 비해 추가신청 기간에 발급한 학생증 사진 해상도가 다소 낮을 수 있음

다. 기타사항

- 의학과/의학전문대학원, 임상치의학대학원, 전문특수대학원(야간대학원만 해당) 학생은 신한 SOL 앱으로 신청 후 각 대학원 행정실에서 신분증 사본 지참하여3월  말 중 학생증 수령(1차 신청기간 신청자에 한함). 자세한 일정 문의는 각 대학원 행정실로 개별문의 .

-학생증의 체크카드 기능을 원하지 않는학생 혹은 외국인 등록번호가 없는 외국인 학생.

학생증 추가신청기간(4/6 이후)에 학생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따로 신청해야 합니다. (지원서 사진이 학생증에 기본으로 인쇄 됨. 변경 필요시 실물 사진 지참)

 

 

. 신청 방법 상세:  신한 SOL 앱(App)으로 신청

-신한 SOL 앱 설치 후 신청(※"학생증 신청 방법 안내_신한 SOL 앱” 안내 첨부파일 참조)

-반드시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어야 하며, 본인명의 계좌 인증 또는 영상통화를 통해 실명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영상통화 시간은 평일/주말 9~21시 사이에 가능합니다.)

-1차, 2차 신청기간 안에 학생증 신청을 놓친 경우는 학생증 추가신청기간(4/6 이후)에 학생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따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신규 발급은 무료).

-1차, 2차 신청기간 안에 신청한 학생증을 기간 내 수령하지 않은 경우 학생증은 폐기처리 되며, 4/6부터 학생서비스센터에서 학생증 재발급 가능합니다. 재발급 비용 5000원 발생합니다.

 

마.문의처

-학생서비스센터 ECC B303호 (☎ 02-3277-2064/3233)

: 학생증 관련 일반 문의사항

-신한은행 이화여자대학교지점 (☎ 02-312-2623)

: SOL 앱 신청이 불가한 학생 혹은 은행 학생증 신청 관련 기타 문의사항

 

참고 : 학생증 수령 전 도서관 출입 (중앙도서관, 02-3277-3129)

 

1) 개강일 전 : 등록금납부확인증 및 신분증 지참

- 도서관 출입 및 자료열람 가능 / 자료대출 및 열람실 좌석발급 불가

등록금납부확인서: ‘이화포탈정보시스템>유레카통합행정>학사행정>등록금>등록금납부확인서’

2) 개강일 후: 학생증(모바일 학생증) 지참

- 도서관 출입, 자료대출, 열람실 좌석발급 등 모든 서비스 이용가능

모바일 학생증 발급: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화여자대학교 Home>신분증 (IT센터, 02-3277-4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