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2024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및 배부

  • 작성일 : 2024-01-31
  • 조회수 : 2803
  • 작성자 : 관리자

○ 신청대상: 2024학년도 1학기 학부 및 각 대학원 신입생/편입생(재학생은 신청 불가)

  

○ 신청일정 및 방법


I. 1차 신청 / 2차 신청 [신한 SOL App 신청]

• 체크카드 기능이 연동된 학생증만 발급 가능

  

1. 신청 및 수령일정

구분

신청기간

신청방법

수령

기간

장소

1차 신청

(개강 전)

2.5.(월)~2.18.(일)

평일/주말

00:30~23:30

신한 SOL App

3.8.(금)~3.22.(금)

월~금

09:00~16:00

신한은행

이화여자대학교지점

(ECC B405호)

2차 신청

(개강 후)

3.4.(월)~3.13.(수)

평일/주말

00:30~23:30

3.22.(금)~4.5.(금)

월~금

09:00~16:00

 

2. 유의사항

 가. “신한 SOL App“ 설치 후 신청(“신한 SOL App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프로세스” 첨부파일 참조)

 나. 정보 오기로 신청이 취소될 경우 “신한 SOL App“ 재신청이 불가하니 유의하여 신청 바람

 다. 기존에 사용하는 이화학생증 신한 체크카드가 있는 경우에는 기존 카드를 사전 해지해야 신규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이 가능

      (본교 학부졸업 후 대학원 진학자의 경우 해당할 수 있음). 해지는 신한카드사로 문의

 라. 재입학 및 논문제출자격재부여자: “신한 SOL App“ 신청 대상이 아님. 개강 후 학생서비스센터(ECC B303호, 월~금 9:00~16:40)에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

                                                  (이전 학생증 반납 시 무료 재발급) 

 마.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우편, 택배 불가/ 신분증 반드시 지참)

 바. 1차, 2차 신청기간에 신청한 학생증을 4.5.(금)까지 수령하지 않은 경우, 해당 학생증은 폐기됨



II. 추가신청 [유레카 신청]

  

• 체크카드 기능이 없는 학생증만 발급 가능(발급 후 은행 방문 시 체크카드 기능 추가 가능)

• 대상: 학생증의 체크카드 기능을 원하지 않는 학생, 외국인 등록번호가 없는 외국인 학생, 1/2차 기간에 신청하지 못한 학생

  

1. 신청 및 수령일정

구분

신청기간

신청방법

수령

기간

장소

추가신청

3.14.(목)~3.21.(목)

평일/주말

24시간 가능

유레카

3.27.(수)~4.19.(금)

월~금

9:00~16:40

학생서비스센터

(ECC B303호)


2. 유의사항

 가. 유레카 포털 “학생증재발급신청” 메뉴에서 신청. 입학 원서 사진이 학생증에 기본으로 인쇄됨

 나. 사진 변경 희망자는 실물 사진을 지참하여 학생서비스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

 다. 추가신청 기간에 발급한 학생증 사진은 1차, 2차 기간에 신청한 학생증 사진에 비해 해상도가 낮을 수 있음 

 .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우편, 택배 불가/ 신분증 반드시 지참)

 마. 추가신청 기간에 신청한 학생증을 4.19.(금)까지 수령하지 않은 경우, 해당 학생증은 폐기됨


○기타사항

 • 2월 중 학생증 관련 추가 공지사항을 통해 학생증 수령 전(3.4.(월)~3.7.(목)) 교내 건물 출입 안내사항을 반드시 확인하기 바람

  

○ 문의처

 • 학생서비스센터 ECC B303호 (☎ 02-3277-2064/3233)

    : 학생증 관련 일반 문의사항

 • 신한은행 이화여자대학교지점 (☎ 02-312-2623)

    : “신한 SOL App“ 신청이 불가한 학생 혹은 1차, 2차 신청 학생증 관련 기타 문의사항

 • 신한카드 (☎ 1544-7000)

    : 기존 카드 해지 문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