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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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지원팀]2023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및 배부 안내

  • 작성일 : 2023-02-03
  • 조회수 : 3626
  • 작성자 : 관리자

2023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및 배부


가. 신청 대상: 2023학년도 1학기 학부 및 대학원 신입생/편입생 (재학생은 신청 불가)

나. 신청 및 수령 일정:  

신청구분

신청

배부

비고

일정

방법 및 시간

일정

시간 및 장소

1차 신청

(개강 전)

2/6(월)

~2/19(일)

∙ 신한 SOL 앱(App) 신청

" [신한SOL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프로세스첨부파일참조

(학번 혹은 수험번호 입력)


∙ 24시간 신청가능 

" 비대면 영상통화는 

평일/주말 9~21시 

사이에 가능


3/8(수)

~3/22(수)

09:00 ~ 16:00

월~금 

(공휴일 제외)


신한은행

ECC B405호

(☎312-2623)
 
 

<신청>

∙ 체크카드 기능이 연동 된 학생증만 

발급 가능

∙ 반드시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신청

∙ 반드시 비대면 영상통화 실명 확인

완료

∙ 신분증 용 사진만 사용 가능

∙ 최초(신규) 학생증 발급은 무료 


<수령>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불가/ 

신분증 지참 필)

∙ 우편/택배 발송 불가 

∙ 기간 내 학생증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이전 학생증은 3주 보관 후   폐기 됨.  4/10부터 학생서비스센터에서 재발급 가능

(재발급 비용 현금 5,000원).

2차 신청

(개강 후)

3/2(목)

~3/12(일)

3/20(월)

 ~4/7(금)

추가신청

3/13(월)

~3/17(금)

∙ 방문 신청

(학생서비스센터)

∙ 09:00 ~ 16:40 

월~금 (공휴일 제외)


3/22(수)

~4/14(금)

09:00 ~ 16:40 

월~금 

(공휴일 제외)


학생서비스센터

ECC B303호

(☎3277-2064/3233)

<신청 및 수령>

체크카드 기능이 없는 학생증만 발급 가능 (학생증 지참하여 은행

방문 시체크카드 기능 추가 가능)

∙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불가/ 신분증 지참 필)

∙ 우편/택배 발송 불가 


<유의사항>

∙ 입학원서 사진이 학생증에 기본으로 인쇄 됨. 변경 시 실물 사진 지참.

∙ 추가신청 기간에 발급한 학생증 사진은 1차, 2차에 비해 해상도가 다소 낮을 수 있음

∙ 기간(~4/14) 내 학생증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학생증은 폐기 됨. 

이후 재발급 비용 현금 5,000원 발생.


다. 기타사항

*** 학생증 신청 관련 추가 공지사항(2월 중)을 통해, 학생증 수령 전(3/2~3/7) 교내 건물 출입 안내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 학생증의 체크카드 기능을 원하지 않는 학생 혹은 외국인 등록번호가 없는 외국인 학생 : 학생증 추가신청기간(3/13~3/17)에 학생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따로 신청해야 합니다. (입학 지원서 사진이 학생증에 기본으로 인쇄 됨. 변경 필요시 실물 사진 지참)


라. 신청 방법 상세:  신한 SOL 앱(App)으로 신청 

※ 신한 SOL앱 신청할 시 정보 오기로 신청 취소될 경우 SOL앱 재신청이 불가능하니 이점 각별히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추가신청 기간에만 학생증 신청 가능)

§ 신한 SOL 앱 설치 후 신청(※ " 신한 SOL 앱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프로세스” 안내 첨부파일 참조)

§ 반드시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어야 하며, 본인명의 계좌 인증 또는 영상통화를 통해 실명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영상통화 시간은 평일/주말 9~21시 사이에 가능합니다.)

§ 기존에 사용하는 이화 학생증 신한 체크카드가 있는 경우에는 기존 카드를 사전 해지 후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이 가능함(본교 학부 졸업 후 대학원 진학자의 경우 해당할 수 있음). 문의는 신한카드사로 해지 신청. 

§ 1차, 2차 신청기간 안에 학생증 신청을 놓친 경우는 학생증 추가신청기간(3/13~3/17)에 학생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따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신규 발급은 무료).

§ 1차, 2차 신청기간 안에 신청한 학생증을 기간 내 수령하지 않은 경우 학생증은 폐기처리 되며, 4/10(월)

부터 학생서비스센터에서 학생증 재발급(비용 현금 5,000원) 가능합니다.  


마. 문의처

§ 학생서비스센터 ECC B303호 (☎ 02-3277-2064/3233)

: 학생증 관련 일반 문의사항

§ 신한은행 이화여자대학교지점 (☎ 02-312-2623)

: SOL 앱 신청이 불가한 학생 혹은 은행 학생증 신청 관련 기타 문의사항

§ 신한카드 : 기존 카드 해지시 문의 (☎1544-7000)


1) 개강일 전 등록금납부확인증 및 신분증 지참 

- 도서관 출입 및 자료열람 가능 / 자료대출 및 열람실 좌석발급 불가

※ 등록금납부확인서: ‘이화포탈정보시스템>유레카통합행정>학사행정>등록금>등록금납부확인서’

2) 개강일 후: 학생증(모바일 학생증) 지참 

- 도서관 출입, 자료대출, 열람실 좌석발급 등 모든 서비스 이용가능

모바일 학생증 발급: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EWHA(이화여자대학교)>모바일신분증 (IT센터, ☎02-3277-4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