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국제통번역포럼 <법률통번역과 인공지능> 개최 안내 (11/18)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원장 김혜림) 산하 통역번역연구소(소장 최문선)는 오는 11월18일(토) 국책연구기관인 한국법제연구원과 공동으로 '2023 서울국제통번역포럼'을 개최합니다. 서울국제통번역포럼(Seoul International Forum on Translation and Interpreting; Seoul IFTI)는 이대 통역번역연구소와 한국법제연구원이 공동 주최하는 국제 학술대회로서 2020년 1회, 2021년 2회 행사 개최 이후 올해 3회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2023 서울국제통번역포럼은 '법률통번역과 인공지능'이라는 대주제 하에 한국, 중국, 일본, 미국을 대표하는 통번역 전문가 총 여섯 분의 학술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제1세션에서는 급속도로 발전하는 인공지능 기술이 통역과 번역의 교육, 연구, 실무 현장에 미치는 영향을 고찰하고, 제2세션에서는 법률통번역 분야에서의 기술 활용 분석과 실제를 다루게 됩니다. 특별히 올해 행사에는 한국인 최초의 부커상 최종 후보 선정작 번역가인 안톤 허(Anton Hur) 한국문학번역가의 특별강연이 예정되어 있어, 통번역 전문가 뿐만 아니라 한국 문학과 문학 번역에 관심있는 일반인들에게도 매우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을 선사할 것입니다.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은 QR코드 및 URL 접속을 통해 사전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등록링크: https://online-registration.kr/conference/?c=2023IFTI
문의: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연구소 (02-3277-40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