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1학기 대학원 신입생 등록금 납부 안내
2022학년도 1학기 대학원 신입생 등록금 납부 안내
1. 등록금 납부 일정
□ 등록금 납부 기간 : 2022. 1. 18(화) ~ 1. 20(목) 오전 9시 ~ 오후 4시
□ 고지서 출력 기간 : 2022. 1. 17(월) 오전 10시 이후
2. 등록금고지서 출력 방법
대학원신입생등록금고지서출력 바로가기(☞) 에서 출력※ 납부기간동안 신한은행 창구에서 고지서 없이 수험번호 조회로 납부 가능함
※ internet explorer 이용 권장
3. 등록금 납부 방법
1) 등록기간 중 등록금 고지서상의 가상계좌로 1회 납부만 가능하므로, 등록금과 기타납부 금을 합산한 총액을 송금해야 함
2) 모든 금융기관에서 창구납부,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기 이체 모두 가능함
(단 CMA계좌에서 가상계좌로의 이체는 불가, 타행이체로 인한 수수료 발생 시 본인 부담임)
■ 신한은행 ATM기 이용 시 학교코드 : 47005
3) 가상계좌는 등록금 입금 전용으로만 사용하며 보내는 사람은 본인이 아니어도 가능함
(받는 사람 : 이대대(본인이름)으로 표시)
4) 중국인 유학생은 위챗페이(Wechat Pay)를 이용한 등록금 납부 가능함(학교코드 47005)
① Click the link below “Shinhan Bank's WechatPay website”
(https://www.shinhan.com/hpe/index.jsp#041007010000)
② Select School (School Code : 47005)
③ Type in your application number and virtual account number written on the tuition bill, and click "confirm"
④ Confirm your tuition fee expected to be paid in Korean Won and US dollars
⑤ Scan the QR code with the WechatPay application when the code pops up
5) 외화 송금 납부 유의사항
① 고지서에 기재된 원화금액과 동일한 금액이 입금되어야 등록처리 됨
(환율 차이로 1원이 부족해도 미등록 처리되므로 반드시 등록금의 5~10% 여유 있게 송금할 것)
② 송금자 정보(학번, 이름)를 정확히 기재하고, 소요시간을 고려하여 등록기간 3~7일 전 납부해야 함
③ 등록금 정산 후 남은 잔액은 유레카에 입력한 학생 계좌로 환불 처리 함
유레카 계좌등록은 학생 명의 통장사본을 지참하여 장학복지팀(학생문화관 203호)에 방문하여 등록함
④ 최근 등록금 관련 보이스피싱 피해사례 증가로 외화 송금 시, 학교로 직접 송금 권장
4. 기타 납부금 안내
기타납부금 |
내용 |
문의 |
건강공제회비 |
건강공제회비 납부자에 한해 해당 학기(방학 포함) 대학건강센터 이용이 가능함 (학기 중 대학건강센터 방문하여 별도 납부 가능)
- 의사 진료, 투약, 응급처치 및 상담 : 회수 제한 없음 - 년 1회 정기 건강검사(학기중 공지에 따라 본인이 신청) 나. 실비 부담 진료 - 체성분 검사, 임상병리검사, 흉부X-선 촬영 등 |
대학건강센터 |
- 기타납부금은 선택납부 가능하며 등록금과 합산하여 납부해야함
5.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1) 신한은행 조회서비스 이용: 신한은행납부조회 바로가기(☞) 에서 실시간 확인
- 학교, 수험번호, 가상계좌번호, 이름, 납부 일자 입력
2) 학교 신입생 인트라넷 조회:간편납부확인 바로가기(☞) 에서 확인
- 아이디 : 수험번호 / 비밀번호 : 주민번호 앞자리 6자리
- 「학사행정」 → 「등록금」 → 「등록금납부확인서」 클릭
※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 개인정보의 이용・제공 제한에 의하여 유선 상 등록금 납부 확인은 불가
6. 문의처
▪ 등록금 관련 : 회계팀(☎ 3277-2089)
▪ 장학금/학자금 대출 관련
- 장학금 : 통역번역대학원 행정실(☎ 3277-3663)
- 학자금 대출 : 장학복지팀(☎ 3277-2274)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입학을 포기하고자 하는 학생은 2022. 1. 17.(월) 11시까지
<등록포기각서(본 대학원 홈페이지 학사안내->학사정보->"각종서식"에서 다운로드)>를 작성 및 서명 완료하여 본 대학원 행정실로 이메일(gsti@ewha.ac.kr)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