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한전위탁교육 입학식 (5/21)

  • 작성일 : 2021-06-14
  • 조회수 : 1058
  • 작성자 : 관리자


한전위탁교육 입학식 (5/21)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연구소(소장 이유희 교수)는 5월 21일 오후 5시 30분 한국전력공사 위탁교육인 “Advanced Biz English Program(ABEP)” 입학식을 국제교육관 1402호 및 Zoom을 통해 현장 및 비대면 동시 중계로 진행하였다. 입학식에는 한국전력의 박인환 인사처 인재육성실장, 한국전력 이영언 차장과 통역번역대학원 최미경 원장, 조영주 부원장, 이유희 통역번역연구소장, 허지운 프로그램 담당교수, 이기은 강사, 수강생 전원이 참석하였다. 본 과정은 2016년 1월 22일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연구소와 한국전력공사가 해외사업 인력육성을 위해 체결한 상호협약 하에 진행되는 해외사업인력 고급 어학 교육과정이다.

 

한전위탁교육입학식

 

한국전력공사 직원 20명을 대상으로2021년 5월 21일 ~ 2021년 8월 13일12주간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온라인 비대면 과정과 대면 과정을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상황에도 학습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재구성하여 진행한다. 올해로 8기를 맞는 한전 ABEP 과정은 한국전력 전사 직원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고급 영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함양을 목표로 엄격한 선발 과정을 거쳐 선발되고, 한국전력 고급 어학능력자들의 계약, 재무, 보고 등 해외사업 환경에 맞춤화된 전문적인 작문과 스피킹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본 과정은 이화여대 통역번역대학원만의 교육 노하우와 풍부한 현장 실무 경험을 지닌 교강사들의 전문적 통번역 및 어학 능력을 바탕으로 설계된 과정으로 일반적인 비즈니스 어학과정에서 경험하기 힘든 차별화된 강의가 제공된다.

통역번역연구소는 국제화 시대에 정부기관과 기업, 공공기관, 사회단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기본적인 통·번역 기술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여 사회에 기여하고자 비학위과정과 위탁교육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