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한영통역 차소현, 이세진 학생 통역소식

  • 작성일 : 2020-07-14
  • 조회수 : 2938
  • 작성자 : 관리자

한영통역 차소현, 이세진 학생 통역소식

 

통역학과한영전공 2학년재학중인 이세진, 차소현 학생이2 위트컴 장군 기념 세미나동시통역을 수행하였다.

 

유엔평화기념관은625전쟁 당시 미군 2군수사령관으로 대한민국 재건을 위해 아낌없이 헌신한 리차드 위트컴 장군을 추모하며, 위트컴 장군과 세계시민의식이라는 주제로 그의 업적을 조명하는 세미나를 개최하였고, 차소현, 이세진 학생이 행사의 동시통역을 맡아 뜻깊은 행사에 기여하였다.

 

위트컴 장군은 부산에 주둔하며 전후 재건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인물로 사후에 그의 업적이 크게 재조명되고 있다. 그는 전쟁고아를 위한 고아원 설립뿐만 아니라 의료시설의 필요성에 공감하여 부산 메리놀병원 건립을 이끌었고 이승만 대통령과 당시 경남도지사를 설득하여 장전동 부지 50만평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부산대학교 건립에 기여를 했다.

 

박종왕유엔평화기념관 관장은전쟁으로 상처 입은 대한민국에서 부산 재건을 위해 헌신한 리차드 위트컴 장군의 발자취는 세계시민의식을 바탕으로 선구적인 행동이었다고 생각한다이번 추모식과 세미나를 통해 장군의 인류 보편적 가치를 존중하는 뜻이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말했다.


차소현 이세진




#gsti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여대 #통역번역대학원 #통번역대학원#통대 #통역 #번역#통번역 #EwhaGSTI #interpretation #translation #interpreting #interpreter #Ewha #simultaneous #translator #동시통역 #통역사 #번역사 #번역가#통번역사 #위트컴장군 #Whitcomb #유엔평화기념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