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2019 GSTI 동문의 밤 개최(4/11)

  • 작성일 : 2019-04-18
  • 조회수 : 2569
  • 작성자 : 관리자

2019 GSTI 동문의 밤 개최(4/11)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동문회(회장 한일통역 9기 장혜영)는 지난 4 11() 7시 다노이 선릉점에서 <2019 GSTI 동문의 밤>을 개최하였다. 금번 동문의 밤 행사는 한중통역 12기 성혜영 동문의 사회로 1부 주제강의, 2부 동문간 네트워킹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동문간 공감대 형성 및 네트워킹 강화에 초점을 맞추었다. 금번 행사가 평일 저녁 진행된 관계로 부득이하게 참석하지 못한 동문들을 배려하여 행사 과정은 동문회 인스타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하였다

(동문회 인스타: https://instagram.com/ewha_gsti_alumni/).

 

동문의밤

 

주제강의는 외부 강연자 홍현일 작가님을 모시고 <통번역사, 경제적 안정을 넘어 자유를 얻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일상생활에 적용 가능한 재테크 비법 등을 알기 쉽게 배워보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베스트셀러 월급쟁이 쳇바퀴 탈출재테크저자이자 한불번역 14기 배유선 동문의 배우자로서 통번역사를 가까이에서 지켜본 입장에서 이야기를 풀어준 덕분에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동문의밤2

 

전체 행사의 마무리로는 6기 임원진이 정성껏 환영의 마음을 담아 준비한 행운 추첨 순서가 진행되어 풍성한 선물꾸러미를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특별히 금번 행사에서는 한불번역 2기 박정연 동문(오렌지 에이전시 대표)이 다양한 외서를 기증해주어 책 나눔이 이루어져 풍성함을 더하였다.

 

동문의밤

 

GSTI 동문회는 선후배간 교류, 통번역 시장 현황 및 전망, 통번역 실무, 직업 윤리, 발전방안 등에 대한 공유와 논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금번 동문회에서도 네트워킹 강화에 초점을 두며, 참석한 동문간 전체적인 교류, 동종 업계 종사 동문간 교류 등을 촉진하기 위한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는 평이다.


동문의밤동문의밤동문의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