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한전위탁교육 수료식 (1/5)

  • 작성일 : 2019-01-10
  • 조회수 : 1305
  • 작성자 : 관리자

한전위탁교육 수료식 (1/5)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연구소는 15일 오후 330분 국제교육관1002호에서 한국전력공사 위탁교육 “Advanced Business English Program”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수료식에는 한전 과정 6기 수료생들을 비롯, 이지은 통역번역대학원 부원장, 통역번역연구소 조영주 소장, 허지운 부소장, 홍정민 강사가 참석하였다. 본 과정은 2016 1 22일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연구소와 한국전력공사가 해외사업 인재육성을 위해 체결한 상호 협약 하에 진행하는 해외사업인력 고급 어학 교육과정이다.

 

한전위탁교육 수료식

 

ABEP 과정은 한국전력공사 전사 직원 20명을 대상으로 2018112 ~ 201915일에 걸쳐 9주간 주2( 10시간)의 국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112-252주간의 미국 해외 연수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2015 년 이후 연 2회 실시되어왔으며, 금번으로 20명의6기 수료생을 배출하게 되었다. 금번 과정에서는 신재생에너지와4차산업혁명 주제를 중심으로 금융, 기술, 법률 등 전문 주제별 수업이 진행되었으며, 비즈니스 문서, 비즈니스 보고서, 경제/금융/회계 관련 보고서, 법률 문서, 각종 기술문서의 작문 및 번역을 아우르는 Writing Class, 경제/금융/회계/법률 영역에서 사용되는 영어를 중심으로 Listening & Comprehension, Public Speaking, Role-play, 토론 및 협상,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말하기 스킬을 아우른Speaking Class가 진행되었으며, 기초 문장구역과 통역 스킬 훈련까지 진행되어 비즈니스 영어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언어 교육이 실시되었다. 본 과정을 위하여 이화여대 통역번역대학원 최고의 교강사진이 참여하여 각자의 전문분야를 중심으로 집중 교육을 실시하였다.

통역번역연구소는 국제화 시대에 정부기관과 기업, 공공기관, 사회단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기본적인 통·번역 기술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여 사회에 기여하고자 비학위과정과 위탁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비학위과정은 특허번역, 법률번역, 사법통역 전문가 전문가 과정을 중심으로 운영 중이다. 위탁교육은 기업과 정부기관 등 의뢰 기관 맞춤형 통·번역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전력을 포함해 경찰청, GE International Inc., 아사히글래스화인테크노, 경찰청 등 다양한 기업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위탁교육을 실시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