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한영통역전공 2학년 재학생, <월드폴리오> 산업 보고서 및 특집 기사용 CEO 인터뷰 순차통역

  • 관리자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영통역전공 2학년 재학생 6명 (공희연, 박영주, 신정원, 서혜리, 송서이, 신경헌)이 2023년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국제 미디어 업체 월드폴리오의 산업보고서 작성을 위한 CEO 인터뷰에 순차통역으로 참여하였다. 


월드폴리오는 제조/의료/건설/화학 등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고, 뉴스위크 매거진과도 협업하여 특집 기사를 싣는다. 9월부터 12월까지 다양한 회사 인터뷰가 진행되었고, 2024년도부터 게재될 예정이다. 월드폴리오의 한국기업 분석기사: https://www.theworldfolio.com/south-korea


공희연 학생은 코스메틱 기업 인터뷰에 참여하였으며, 새로운 분야 통역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현장에서 통역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박영주 학생은 의료기기, 오디에이테크놀로지 기업 인터뷰에 참여했으며, 기업 대표들을 만나 새로운 시각으로 기업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였고 다양한 분야에 대해 사전 준비를 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정원 학생은 코스메틱, 생활 뷰티, 백신, 건강기능식품 기업 인터뷰에 참여하였으며, 익숙한 분야뿐만 아니라 새로운 분야 기업 CEO분들을 만나 고견을 듣고 통역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었으며, 통역 사전 준비를 통해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혜리 학생은 체외진단기기, 인공지능 AI 기반 의료기기, 제약, 두피관리, 전자부품 제조업,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기업의 인터뷰 통역을 진행했다. 다양한 산업 분야 및 기업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기사문 작성의 바탕이 되는 인터뷰 현장 및 매체의 운영 방식에 대해 보다 잘 알게 된 유익한 경험이라고 전했다.


송서이 학생은 뷰티, 의료 레이저 장비, 로봇암, 줄기세포 치료제, 바이오 융합 의료기기, 스킨케어, 치과용 X-ray 진단 장비 기업의 인터뷰 통역을 진행했다. 의료, 미용, 장비 등 다양한 산업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유익했고 통역 사전 공부를 하며 준비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느끼게 된 경험이라고 전했다.


신경헌 학생은 화장품, 의료기기 기업의 인터뷰 통역을 담당했다. 화장품과 의료기기에 대한 전문지식을 쌓고 해당 업계의 동향 등을 익히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