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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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서비스센터] 2022학년도 2학기 신입생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및 배부 안내

  • 작성일 : 2022-08-03
  • 조회수 : 979
  • 작성자 : 관리자

2022학년도 2학기 신입생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및 배부


신청 대상: 2022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신입생/편입생 (재학생은 신청 불가)

신청 및 수령 일정

신청
 구분

신청

배부

비고

일정

방법 및 시간

일정

시간 및 장소

1차 
 신청

(개강 전)

8/8()

~ 8/21()

∙ 신한 SOL (App) 신청

[03.신한 SOL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프로세스첨부파일참고하여 신청

(학번 혹은 수험번호 입력필요)


 24시간 신청가능 

" 비대면 영상통화 시간은 평일/주말 9~21시 

사이에 가능


9/1()

~9/16()

09:30 ~ 15:30

~금 

(공휴일 제외)


신한은행

ECC B405

(312-2623)


*코로나 19사회적 거리두기 적용에 따라 신한은행 이화여대지점 운영시간이 1시간 단축되어 운영합니다.

<신청>

∙ 체크카드 기능이 연동 된 학생증만 발급
 가능

∙ 반드시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신청

∙ 반드시 비대면 영상통화 실명 확인

완료

∙ 신분증 용 사진만 사용 가능

∙ 최초(신규학생증 발급은 무료 


<수령>

∙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불가신분증 지참 필)

∙ 우편/택배 발송 불가

∙ 기간 내 학생증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이전 학생증은 (각 배부 시작일 기준) 3주 보관 후 폐기. 10/11부터 학생서비스센터에서 재발급 가능

(재발급비용 현금5,000).

2차 
 신청

(개강 후)

9/1()

~9/13()

9/20()

~10/7()

추가
 신청

9/14()

~9/21()

∙ 방문 신청

(학생서비스센터)

09:00 ~ 16:40 

~(공휴일 제외)


9/23()

~10/7()

09:00 ~ 16:40 

~금 

(공휴일 제외)


학생서비스센터

ECC B303

(3277-2064/3233)

<신청 및 수령>

체크카드 기능이 없는 학생증만 발급 가능 (학생증 지참하여 은행

방문 시  체크카드 기능 추가 가능)

∙ 본인 수령 원칙(대리 수령 불가신분증 지참 필)

∙ 우편/택배 발송 불가 


<유의사항>

∙ 입학원서 사진이 학생증에 기본으로 인쇄 됨변경 희망 시 실물 사진 지참 요망

∙ 추가신청 기간에 발급한 학생증 사진은 1, 2차에 비해 해상도가 다소 낮을 수 있음

∙ 기간(~10/7) 내 학생증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학생증은 폐기 됨

이후 재발급 비용 현금 5,000원 발생.


기타사항

학생증의 체크카드 기능을 원하지 않는 학생 혹은 외국인 등록번호가 없는 외국인 학생 

  학생증 추가신청기간(9/14~9/21)에 학생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따로 신청해야 합니다.

  (입학 지원서 사진이 학생증에 기본으로 인쇄 됨사진 변경 희망 시 실물 사진 지참 요망)

-‘재입학’ 논문 제출 자격 재부여 허가자’: 신한 SOL 앱 신청 대상이 아님

  개강 후 학생서비스센터(ECC B303학생증 발급 시간 9:00 ~ 16:40 )에 방문하여 재발급

   (이전 학생증 반납 시 무료 재발급신청


신청 방법 상세신한 SOL (App)으로 신청 

※ 신한 SOL앱 신청할 시 정보 오기로 신청 취소될 경우 SOL앱 재신청이 불가능하니 이점 각별히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추가신청 기간에만 학생증 신청 가능)

-신한 SOL 앱 설치 후 신청( " 신한 SOL 앱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프로세스” 안내 첨부파일 참조)

-반드시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어야 하며본인명의 계좌 인증 또는 영상통화를 통해 실명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영상통화 시간은 평일/주말 9~21시 사이에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는 이화 학생증 신한 체크카드가 있는 경우에는 기존 카드를 사전 해지 후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이 가능함(본교 학부 졸업 후 대학원 진학자의 경우 해당할 수 있음). 문의는 신한카드사로 해지 신청

-1, 2차 신청기간 안에 학생증 신청을 놓친 경우는 학생증 추가신청기간(9/14~9/21)에 학생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따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신규 발급은 무료).

-1, 2차 신청기간 안에 신청한 학생증을 기간 내 수령하지 않은 경우 학생증은 폐기처리 되며, 10/11부터 학생서비스센터에서 학생증 재발급(비용 5,000) 가능합니다


문의처

-학생서비스센터 ECC B303(02-3277-2064/3233)

학생증 관련 일반 문의사항

-신한은행 이화여자대학교지점 ( 02-312-2623)

: SOL 앱 신청이 불가한 학생 혹은 은행 학생증 신청 관련 기타 문의사항

◎ 참고 : 학생증 수령 전 도서관 출입 (중앙도서관02-3277-3129)


1) 개강일 전 등록금납부확인증 및 신분증 지참 

도서관 출입 및 자료열람 가능 / 자료대출 및 열람실 좌석발급 불가

※ 등록금납부확인서‘이화포탈정보시스템>유레카통합행정>학사행정>등록금>등록금납부확인서’

2) 개강일 후학생증(모바일 학생증지참 

도서관 출입자료대출열람실 좌석발급 등 모든 서비스 이용가능

※모바일 학생증 발급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화여자대학교 ’>신분증 (IT센터02-3277-4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