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2022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신입생 등록금 납부 안내 (박사과정)

  • 작성일 : 2022-07-07
  • 조회수 : 1327
  • 작성자 : 관리자


2022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신입생 등록금 납부 안내


1. 등록금 납부 일정

    - 등록금 납부 기간 : 2022. 7. 20(수) ~ 7. 22(금) 오전 9시 ~ 오후 4시

    - 고지서 출력 기간 : 2022. 7. 19(화) 오전 10시 이후

 

2. 등록금고지서 출력 방법

     대학원신입생등록금고지서출력 바로가기() 에서 출력

     ※ 납부기간동안 신한은행 창구에서 고지서 없이 수험번호 조회로 납부 가능

 

3. 등록금 납부 방법

     1) 등록기간 중 등록금 고지서상의 가상계좌로 1회 납부만 가능하므로, 등록금과 기타납부 금을 합산한 총액을 송금

    2) 모든 금융기관에서 창구납부인터넷뱅킹텔레뱅킹, ATM기 이체 모두 가능

        (단 CMA계좌에서 가상계좌로의 이체는 불가, 타행이체로 인한 수수료 발생 시 본인 부담)

        ■ 신한은행 ATM기 이용 시 학교코드 : 47005 

    3) 가상계좌는 등록금 입금 전용으로만 사용하며 보내는 사람은 본인이 아니어도 가능

        (받는 사람 : 이대대(본인이름)으로 표시됨)

    4) 중국인 유학생은 위챗페이(Wechat Pay)를 이용한 등록금 납부 가능(학교코드 47005)

        위챗페이 등록금 납부 바로가기()

    5) 외화 송금 납부

        ① 고지서에 기재된 원화금액과 동일한 금액이 입금되어야 등록처리됨 

          (환율차이로 1원이 부족해도 미등록 처리되므로 반드시 등록금의 5~10% 여유 있게 송금)

       ② 송금자 정보(학번이름)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하며 소요시간을 고려하여 등록기간 3~7일 전 납부

       ③ 등록금 정산 후 남은 잔액은 유레카에 입력한 학생계좌로 환불됨

           유레카 계좌등록은 학생 명의 통장사본을 지참하여 장학복지팀(학생문화관 203호) 방문

       ④ 최근 등록금 관련 보이스피싱 피해사례 증가로 학교로 직접 송금 권장

 

4. 기타 납부금 안내 
  기타납부금은 선택납부 가능하며 등록금과 합산하여 일괄 납부

      1) 건강공제회비(23,200

          건강공제회비 납부자는 방학 포함 해당 학기 교내 대학건강센터 이용 가능

          (학기 중 대학건강센터 방문하여 별도 납부 가능)

          -  무료 진료 제공 : 의사 진료, 투약, 응급처치 및 상담 (횟수 제한 없음)

                                   : 연 1회 정기 건강검사(학기 중 공지에 따라 본인이 신청)

          - 실비 부담 진료 : 체성분 검사, 임상병리검사, 흉부X-선 촬영 등

          - 문의 : 대학건강센터(☎ 02-3277-3181)

       2) 학생회비(10,000)

        대학원 학생회 운영 및 자치활동 지원(일반대학원 학생만 해당)

           - 문의 : 대학원학생회(☎ 02-3277-3299)

 

5.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1) 신한은행 조회서비스 이용 : 신한은행납부조회 바로가기() 에서 실시간 확인

         - 학교, 수험번호, 가상계좌번호, 이름, 납부 일자 입력

     2) 학교 신입생 인트라넷 조회 : 간편납부확인 바로가기() 에서 확인 

          - 아이디 : 수험번호 / 비밀번호 : 주민번호 앞자리 6자리

          - 「학사행정」 → 「등록금」 → 「등록금납부확인서」 클릭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 개인정보의 이용・제공 제한에 의하여 유선상 등록금 납부 확인은 불가


6. 문의처
     - 등록금 관련 회계팀(3277-2089)

     - 장학금 관련 : 통역번역대학원(☎ 3277-3663)

    - 학자금 대출 관련 : 장학복지팀(☎ 3277-2274)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입학을 포기하고자 하는 학생은 2022. 7. 20.(수) 11시까지

  <등록포기각서(본 대학원 홈페이지 학사안내->학사정보->"각종서식"에서 다운로드)>를 작성 및 서명 완료하여 본 대학원 행정실로 이메일(gsti@ewha.ac.kr)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