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2021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 작성일 : 2022-08-29
  • 조회수 : 971
  • 작성자 : 관리자

2021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학위수여식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은 2022 8 26 오전 11 온라인 학위수여식을 개최하였습니다정호영 부원장님의 사회로 진행된 온라인 학위수여식은 학위기 수여, 졸업생 인사, 원장님 축사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2년 간 통역번역대학원에서 치열하게 노력했던 시간을 돌아보고, 앞으로 펼쳐질 희망찬 미래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소위 코로나 학번으로 불리며 팬더믹의 혼란 속에 입학하고 대부분 온라인의 형태로 학업을 이어가야 했던 졸업생들에게 학업의 결실을 맺는 오늘의 자리는 더욱 뜻깊었습니다.

 

 

졸업생인사

졸업생 인사:

신지혜(한중통역전공):

저에게 공부는 항상 혼자 하는 싸움이었는데요. 통역번역대학원에입학하고 나서는 싸움이 모두 함께 하는 것이라는 알게 되었습니다. 다른 원우들이 모두 제가 해낼 있을 거라고 믿어주었고 저도 그만큼 원우들을 믿었던 같습니다모든 원우들이 자신에 대한 믿음을 잃지 않고 속도가 빠르던 느리던 끊임없이 앞을 향해 나아갈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임소정(한영통역전공):

우리는 결코 쉽지 않은 길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통대라는 어려운 선택을 했고 끊임없는 노력과 고군분투 끝에 전문 통번역사가 됐습니다. 물론 통번역사의 길을 걷지 않고 다른 선택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선택 또한 너무 소중하고 가치 있기에 앞으로 여러분께서 인생을 살아가면서 하시는 모든 선택의 결과물이 빛나길 바랍니다.”

 

축사

이지은 원장님 축사:

당신의 고도를 결정하는 것은 당신의 적성이 아닌 태도입니다. (Its your ATTITUDE not your APTITUDE that determines your ALTITUDE)

통번역 공부를 해봐서 아시겠지만 적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앞으로의 커리어에서 적성과 실력 못지 않게 성실한 태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사회인으로서 함께 일하는 사람들에게 신뢰를 얻으려면 어떠한 태도와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지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현장에서 여러 가지 상황을 맞닥뜨리게 학교에서 배운 통번역사로서의 직무 윤리와 전문가 정신을 기준으로 현명한 선택을 있기 바라고 필요하다면 동기뿐 아니라 선배들의 의견과 교수님들의 조언도 구하면서 지혜롭게 대처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학위수여식

여러분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