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2022-2 법률번역 전문가과정 수료식 개최

  • 작성일 : 2022-12-20
  • 조회수 : 877
  • 작성자 : 관리자



통역번역연구소(소장 신지선)는 12월 17일(토) 국제교육관에서 2022학년도 2학기 법률번역 전문가과정 10기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통역번역대학원 이지은 원장의 영상 축사로 시작된 본 수료식은 총 39명의 수료생들을 비롯하여 신지선 연구소 소장, 여강특허사무소의 윤영건 변리사가 참석하였고, 수료자에게는 통역번역대학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었다.


법률번역 전문가 과정은 법률 분야 실무에 종사하고 있거나 이 분야로 진출하기 희망하는 통번역 및 법조계 실무자들을 위해 특화된 비학위 교육과정으로, 법률번역 실습과 관련 지식을 함양하는 14주간의 수업 일정으로 진행된다. 번역실습에서는 각종 법령, 계약서, 정관, 송무문서, 판결문, 국제협약, 기업보고서, 특허 등 다양한 텍스트를 다루었으며, 법령 기본 체계를 비롯하여 사법 절차, 국제통상법, 특허 등 법률 관련 주제 특강이 병행되었다. 


이화여대 통역번역연구소는 법률 분야에서 활동할 전문적인 번역사 양성을 위한 비학위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해당 분야 번역의 수준 향상과 기준 확립에 기여하였다. 그동안 정부 및 공공기관과 법조계 등 다양한 분야의 종사자들이 본 연구소의 법률 번역 전문가과정을 수료하였고 해당 분야의 전문성 제고에 크게 기여하였다. 법리적 배경지식을 바탕으로 높은 정확성을 요하는 법률 번역 분야에서 금번 10기 수료생들 역시 최고의 전문가로서 활약하길 기대한다.